전라남도는 한반도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따뜻한 기후와 섬이 많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한적하고 조용한 봄철 캠핑을 즐기기에 색다른 지역으로 200여 개의 캠핑장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강과 바다, 산이 어우러진 캠핑장에서 자연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부터 감성적인 노을 캠핑까지 다양한 형태의 캠핑을 경험할 수 있는 전라남도의 대표적인 명소를 소개하고, 즐길거리 및 예약정보를 안내하겠습니다..
1. 전라남도 봄철 캠핑 매력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되면 전라남도 곳곳에서는 캠핑장을 찾아 자연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특히나 이국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이 곳은 남해안과 섬이 어우러진 바닷가 캠핑장, 울창한 숲 속에서 조용히 머무를 수 있는 숲속 자연휴양림 캠핑장, 강변을 따라 펼쳐진 오토캠핑장 등 다양한 형태 캠핑이 가능한 곳입니다. 전라남도 봄철 캠핑의 매력으로는 쾌적하고 온화한 기후로, 바닷가와 섬, 강변과 숲 속 등 다양한 테마의 캠핑이 가능하며, 특히 무인도와 유인도 등 많은 섬에서의 자연속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벚꽃, 유채꽃, 철쭉 등 봄꽃 명소가 많아 환상적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으며, 섬이 많고 바닷가로 둘러싸여 있어 풍부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대표 봄철 캠핑 명소로는 완도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캠핑장으로 깨끗한 백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진 해변 캠핑장으로 해변 산책, 바닷가 노을 감상, 해산물 요리 체험할 수 있으며, 청산도, 완도수목원, 장보고 기념관 등 주변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장성 축령산 자연휴양림 캠핑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울창한 편백나무 숲 속에서 즐기는 힐링 캠핑으로 숲 속 산책, 피톤치드 세러피, 가족 단위 캠핑에 적합하며, 백양사, 장성호 수변길, 홍길동 테마파크 등 주변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오토캠핑장은 유명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옆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멋진 사진 촬영과 함께 트레킹을 같이 하며 죽녹원, 소쇄원, 관방제림 등 주변 볼거리가 있습니다.
2. 전라남도 봄철 캠핑 즐길 거리
전라남도에서는 캠핑뿐만 아니라 주변 관광지와 액티비티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바닷가에서는 해양 스포츠와 낚시, 산에서는 트레킹과 등산, 강변에서는 자전거 라이딩과 피크닉을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봄철 캠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 완도, 여수, 고흥 해안가에서 서핑, 카약, 낚시 등을 해변 캠핑과 함께 가능하며 축령산, 월출산 국립공원, 조계산에서 등산과 산림욕과 함께 숲 속 캠핑과 힐링 트레킹을 즐기며,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섬진강변 자전거길에서 감성적이고 여유로운 캠핑이 가능합니다.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1박 2일 코스로는 장성 축령산 자연휴양림으로 첫날은 캠핑장을 도착하여 텐트를 설치한 후 편백나무 숲 산책하고 나서 저녁에는 바베큐 삼겹살을 마음껏 먹으면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고, 다음날에는 아침 산책 후 장성호 수변길 트레킹을 한 후에 백양사를 둘러보고 돌아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커플을 위한 1박 2일 감성 캠핑 코스로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오토캠핑장으로 첫날에는 캠핑장을 도착한 후 메타세쿼이아길을 산책하고 연인과 함께 사랑스럼 포즈로 추억의 사진 촬영한 후 저녁에는 캠프파이어를 즐기고, 다음날에는 죽녹원을 방문한 후 전통찻집에서 차 한잔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긴 후 소쇄원 들러 돌아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다 감성 1박 2일 캠핑 코스로 완도 신지 명사십리 해변 캠핑장으로 첫날에는 캠핑장을 도착하여 바닷가를 산책하고 그지역의 특산 해산물 요리를 먹고 노을 감상하고, 다음날에는 아침 바다 산책 후 청산도 당일치기 여행을 한 후 완도수목원을 둘러본 후 돌아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전라남도 봄철 캠핑 예약정보
전라남도에서의 봄철 캠핑을 휴식처럼 편안하고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는 각자 원하는 풍경과 분위기를 파악한 후 원하는 곳을 사전에 예약하여 준비할 것들이 무엇인지 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캠핑장마다 전기용품 사용 가능 여부, 무선인터넷 가능 여부, 온수 공급, 마트나 편의점 등을 파악하여 현지에서 조달이 가능한 것 등을 알아보고 가면 훨씬 가볍게 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캠핑장을 미리 예약하는 것으로 1박 기준으로 완도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캠핑장은 2만원에서 4만원, 장성 축령산 자연휴양림 캠핑장은 1만 5천 원에서 3만원,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오토캠핑장은 2만원에서 5만원으로 다양합니다. 그외에도 여수 해양공원 캠핑장은 3만 5천원에서 5만 5천원, 광주 무등산국립공원 캠핑장은 2만 5천원에서 4만원, 순천말 국가공원 캠핑장은 4만원에서 6만원, 담양 죽녹원 오토캠핑장은 3만원에서 5만원 입니다. 전라남도는 섬과 바다가 많은 곳으로 바람이 많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여러 벌의 옷을 준비하며, 텐트나 타프는 바닷바람이 강할 수 있으므로 내풍성에 강한 것을 선택하고, 밤에는 기온이 떨어질 수 있어 보온 기능이 좋은 침낭 필수이며, 전라남도의 특산물안 전복, 장어, 갯장어를 요리할 수 있는 조리도구를 준비하며, 봄철 비가 자주 올 수 있으므로 방수포와 우비 준비하고 봄철 벌레 대비 벌레 퇴치제를 준비합니다. 캠핑에서 돌아올 때는 쓰레기는 꼭 되가져올 수 있도록 합니다.
마무리
전라남도는 바다와 섬, 따뜻한 봄 햇살과 함께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특히 완도의 해변 캠핑, 장성의 숲 속 힐링 캠핑, 담양의 감성 캠핑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전라남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잊지 못할 캠핑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